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1.04.2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인천광역시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지난 19일 구의원의 입법역량 강화 및 정책의제 발굴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도 제1회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의원연구단체는 의원이 구정발전을 위하여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의원 공동으로 연구단체를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책개발과 의원 입법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구성․운영되고 있다.

이번 심의위원회는 심의위원들과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의원의 연구계획에 대한 제안 설명과 심의위원의 질의 및 의결 순으로 진행하여 연구단체의 등록, 활동계획 및 예산의 적정성 등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심의결과 의결된 의원연구단체는 ▲도시문제 연구회(대표의원 신진영) ▲부평구 생활문화 활성화 연구회-풍물(대표의원 마경남) ▲슬기로운 주민자치회 활동을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유경희), 3개 단체로 이들 의원연구단체는 앞으로 11월까지 약 8개월간 각각의 주제별로 연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홍순옥 의장은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의원 역량 강화와 일하는 의회가 조성되는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내실 있는 연구 활동 결과로 정책에 적극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