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영양군새마을회 코로나19 퇴치! Again 안심 경북! 캠페인 펼쳐
영양군-영양군새마을회 코로나19 퇴치! Again 안심 경북! 캠페인 펼쳐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1.04.3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 코로나19 퇴치! Again 안심 경북! 캠페인
새마을 코로나19 퇴치! Again 안심 경북! 캠페인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영양군새마을회(회장 김종탁)와 함께 29일 오전 10시 영양전통시장 등 관내 주요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퇴치! Again 안심 경북!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6일부터 2일까지 경북 12개 군 지역에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가 해제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를 시범운영 함에 따라 군민에게 자율적인 방역활동 전개 및 방역수칙 홍보를 위해 펼치게 되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코로나 퇴치 어깨띠를 하고“코로나 퇴치! 민생안정!”구호를 외쳤으며 영양전통시장 일원을 가두행진하며 홍보물, 마스크 1,500장 및 손소독제 70개 등 방역물품을 전달하였다.

특히 영양군 새마을회는 지난해 코로나19 1차 대유행 때 일제방역의 날 운영, 성금전달 등을 통해 관내 코로나19 확산 자제에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김종탁 새마을회장은“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이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필요한 시기라며 군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봉사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이번 거리두기 완화 조치가 영양군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며“군민들께서 방역수칙을 잘 지켜 안전한 영양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