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초 백두대간수목원 현장체험학습 실시
일월초 백두대간수목원 현장체험학습 실시
어흥! 호랑이와 함께 봄내음을 느껴요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1.05.13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두대간 수목원 현장체험
백두대간 수목원 현장체험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일월초등학교(교장 김명애)는 5월 12일 수요일 전교생 45명 전원 봉화 백두대간수목원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교육청 작은학교가꾸기 지원사업 및 본교 특색사업인 해달별 프로젝트 감성 키우기 ‘에코여행’으로 기획된 것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계획되었다.

오전 ‘호랑이를 만나러 가요’ 프로그램을 통해 백두산호랑이의 멸종에 대해 생각해보고, 호랑이 숲 탐방을 통해 산림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오후에는 ‘반려식물 키우기’체험을 통해 다육이 식물을 심는법과 관리법을 배우고 나만의 화분을 디자인하여 가정에서 직접 가져가서 키울 수 있게 되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우리 학교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많이 해서 행복해요. 오늘은 백두대간수목원에 와서 평소 보고 싶었던 호랑이도 보고 나만의 예쁜 화분이 생겨 기쁘고, 잊지 못할 하루가 되었어요.”라고 말하였다.

김명애 교장은 “작은학교가꾸기 지원 예산으로 우리 학교의 실정 및 학생 특성에 맞게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수요자 중심 교육을 통해 빛깔 있는 일월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