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 "부처님 오신 날" 특집 프로그램 방송
복지TV, "부처님 오신 날" 특집 프로그램 방송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1.05.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복지TV(사장 김선우)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 부용당 영관선사" "삼장법사 길을 가다" 두편의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할 예정이다.

"부용당 영관선사"는 역사 소설 "가락국왕 김수로 0048"을 펴내 화제의 인물이 된 영화감독 김행수가 기획, 제작, 감독한 서산대사의 스승 영관선사의 일대기를 세미다큐멘터리로 구성한 작품이며, "삼장법사 길을 가다"는 KBS 피디출신인 황인형감독이 10여간 삼장법사를 대표하는 인물인 현장법사의 중국대륙 횡단과 실크로드를 건너 중앙아시아를 거쳐 인도로 가는 여정을 그대로 현장법사가 걸었던 그 길을 따라  혜자스님과 함께 촬영한 방대한 스케일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복지TV 김선우사장은 "지난해 우연히 두 프로그램을 감독님 각자 사무실에서 편집 하기 전에 잠깐 보았는데 그 당시 강렬한 인상이 남아 두분 감독님께 연락했다. 다른 방송국에 프로그램 보내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위한 우리 복지TV에서 정말 좋은 프로그램을 방영하여 시청자들께 기쁨과 희망을 주었으면 한다고 설득하여 석가탄신일에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고 밝혔다.

한편, "부용당 영관선사"는 5월19일 수요일 오후2시, "삼장법사 길을 가다"는 5월20일 목요일 저녁9시에 방송된다.

방송은 복지TV 채널번호 KT 올레 219번, SK 293번, LG유플러스 255번, 스카이라이프 188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