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진 국회의원, ”X파일은 뻔 한 내용, 평론가의 자가발전, 노이즈마케팅“
조해진 국회의원, ”X파일은 뻔 한 내용, 평론가의 자가발전, 노이즈마케팅“
조 의원, ”X파일, 폭발력 있는 내용이면 오늘이라도 국민에게 공개돼야“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1.06.2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정석철 기자=국민의힘 조해진 의원(밀양‧의령‧함안‧창녕)은 21일, 22일 TBS라디오 ‘명랑시사 이승원입니다’와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윤석열 X파일, 본 적도 없지만 볼 필요도 없다. 내용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라며, “해프닝이고, 자가발전이고 언론플레이고, 노이즈마케팅이라고 본다. 그러나 윤석열 전 총장에게 다소의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조해진 의원
조해진 의원

조 의원은 윤석열 X파일에 대한 보수평론가의 발언에 대해서는 “보수평론가의 단독플레이라고 본다. 자기 이름을 알릴려고 하는 행동이라고 본다. 오래 끌고 못 갈 것이다. X파일을 갖고 있다고 하면서 언론에 흘리고만 있다. 내용이 정말 폭발력 있으면 보여줄 텐데 내용은 공개 안 하면서 윤석열 안 되겠다라고 말만 한다”라며, “X파일을 꿀단지처럼 안고 있을 것이 아니다. 옛날에는 이런 게 통했지만 요즘 국민들은 짜증낸다. 주권자인 국민들이 알아야 할 사항이면 빨리 공개하라고 압박이 들어 올 것이고 며칠 길게 끌면 욕들을 것이다”라며, 윤석열 X파일 내용을 당장 공개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X파일에 대한 진행자의 질문에는 “X파일의 내용이 지금 언론에서 회자되는 정도의 우리가 아는 범위에서 못 벗어날 것이다. 내용이 있었으면 윤석열 총장 당시에 이미 자리에서 날렸거나, 기소됐거나, 감옥에 갔을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내용이 없어도 정치권에서 끊임없이 시도되는 것이 네거티브다. 사람을 곤경에 빠뜨리는 것은 내용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있는 것처럼 잡아돌리는 기술이 더 큰 거다. 이 때문에 정치권에서 네거티브가 없어지지 않는다. 자빠뜨리고 흔드는 시도를 할 텐데 거기에 대해서 윤석열 전 총장이 어떻게 방어를 하고 대응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제대로 준비가 안 되면 흔들릴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해진 의원은 “김재원 최고위원은 아군에서 터진 수류탄이라고 했는데, 아군이면 이렇게 행동 안 한다. 이것 때문에 결국은 윤석열 총장이 상처를 받게 되니, 아군이 아닌 적군이다”라며, “윤석열 전 총장은 이번 파동에 대해서 당이 어떻게 나오는지 지도부가 어떻게 수습하는지에 대해서 지켜볼 것이다”라고 발언했다.

또, 윤석열 총장의 대변인 사퇴와 관련해서는 “윤석열 전 총장이 대변인 임명부터 사퇴까지 아쉽다. 윤석열 전 총장이 아직 공식적으로 정치선언을 하지 않은 사인(私人)으로서 국민 앞에 나서지도 않았는데 대변인을 두는 것 자체가 안 맞는 거다. 윤석열 전 총장 옆에 깊이 있는 정치적 조언을 해 줄 분이 있다면 이렇게 안 했을 것이다. 정확하고 강력한 조력자가 옆에 있어야 한다. 그런 사람부터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검증은 이미 시작됐다. 검증 중에 하나가 사람을 어떻게 알아보고 발탁하고 쓰느냐를 눈여겨 보게 되는 데 이 부분에 있어서는 점수가 깎였다. 아직은 처음 시작할 때 있을 수 있는 시행착오 중에 하나지만, 이후 인사를 어떻게 하고 다음 행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비슷한 일이 반복되면 타격이 클 것이다”라고 우려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