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철의 대선 기획]‘Great Korea’ 국정기조
[정석철의 대선 기획]‘Great Korea’ 국정기조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1.08.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문재인 정부가 추진한 정책은 실패했다. 부동산 정책, 탈원전, 비정규직 제로, 주 52시간제, 최저임금, 청년실업 등 간판 공약 어느 것 하나 성과를 낸 것이 없다. 새로운 새 시대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다. 

박정일 슈퍼정책전문가.AI Creator
박정일 슈퍼정책전문가.AI Creator

New 정부의 Vision은 ‘Great Korea’다.  
Mission은 창직의 ‘Startup Korea’일자리 넘치는 ‘Jobs Korea’누구나 행복한 ‘Happy Korea’정의가 살아있는 ‘Justice Korea’ 역동성 있는 경제 ‘Dynamics Korea’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Safety Korea’ AI 시대 흐름에 빠르게 변는‘Speed Korea’,초고령화 사회에 생동감 넘치는 ‘Young Korea’누구나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는 ‘Success Korea’포스트 코로나 시대 Old Korea를 AI 시대 ‘New Korea’다.

Catchphrase 는 ‘K.F.C(Korea Future Care)’다. 

Slogan은 ‘K.F.C 를 그대에게’와 ‘Jump to Smart Korea’대한민국 미래 케어(care, 돌봄)를 그대에게 돌려드린다. 여기서 그대는 위대한 코리아(Great Korea)와 모든 국민을 지칭한다. 대한민국 미래 경제발전을 보장(Guarantee)하며 국민 전체 미래를 케어(Care, 보살핌) 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민 모두의 미래 불안 요소인 홈, 일자리, 교육, 의료를 케어하고 보장한다는 뜻이다. 미래 대한민국을 한 단계 점프해 스마트코리아로 만듣다는 것이다. 

국정목표는 ‘일자리 넘치는 대한민국’이다. 실천하기 위해 ‘안전한 대한민국’과 ‘창업국가 대한민국’이다. 

국정방향은 ‘대한민국 개조’다. 국민에게 행복한 미래를 보장한다.국정운영 기조는 정부주도에서 시장주도로의 전환이다.경제정책은 ‘시장주도성장’, ‘AI 혁신경제’, ‘데이터 공정경제’ 다.

방법론은 P·P,P, S·S·S ,  D·N·A다.

P·P·P(People+Process=Production)로 사람과 일하는 방식을 개혁해 성과를 내겠다는 전략이다.S.S·S(Simple+Smart+Speed=Success)는 심플·스마트한 조직으로 스피드하게 추진에 성공 전략이다.D·N·ADirection+Network+Action=Achievement)는 방향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모든 사람의 참여를 통해 성취를 하겠다는 전략이다,

AI 한국경영을 하겠다고 나선 대선 주자들은 새 시대 대한민국을 Hreatn Korea’로 만드는사명감을 갖고 AI 시대에 걸맞는 역량을 국민들에게 보여주기를 기대한다. 

박정일 슈퍼정책전문가. AI Creator. 전) 한양대 컴퓨터SW 겸임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