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테러 용납안돼…국제사회 전체에 대한 공격행위"
박 대통령 "테러 용납안돼…국제사회 전체에 대한 공격행위"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5.11.14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근혜 대통령은 프랑스 파리서 일어난 테러에 대해 "절대 용납할 수 없는 행위"라며 프랑수와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에게 애도의 조전을 전했다.

(내외통신=여성훈기자)박근혜 대통령은 14일 프랑스 파리에서 사상 최악의 동시다발 테러로 100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 깊은 애도를 표시하며 프랑수와 올랑드 대통령에게 조전을 보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등 다자회의 참석 차 출국하기에 앞서 보낸 조전에서 "동시 다발적인 테러로 수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는 비보를 접하고 충격을 금할 수 없다"면서 "저와 우리 국민의 깊은 애도를 전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대규모 테러로 무고하게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희생자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뜻을 전한다"면서 "아울러 부상자들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테러는 반문명적이고 반인륜적인 범죄행위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고 용납되어서도 안 될 것"이라며 "금번 테러는 프랑스뿐만 아니라 국제사회 전체에 대한 공격 행위로, 우리 정부는 테러 근절을 위한 프랑스 정부의 노력을 강력히 지지하고 유엔 등 국제사회의 테러 척결 노력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올랑드 대통령님의 리더십 하에 프랑스 온 국민이 금번 테러로 인한 충격과 슬픔을 조속히 극복하시길 기원하며, 우리는 프랑스와 프랑스 국민들에 대한 강한 유대감을 표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