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취득교육 수료식 개최
울진군,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취득교육 수료식 개최
농촌관광 인력의 전문지식 습득 및 경쟁력 향상 위해 교육 실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1.11.0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3일 농촌관광인력의 전문지식 습득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실시한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취득교육 수료식을 교육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취득교육 수료식 개최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취득교육 수료식 개최

국내여행안내사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전문자격으로, 국내를 여행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일정 계획, 여행비용 산출, 숙박시설 예약, 명승지나 고적지 안내 등 여행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한 국내여행안내사 교육은 1차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지난 9월 27일부터 11월 3일 까지 매주 월‧수요일 3시간씩 18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었고, 오는  6일 필기시험이 예정되어 있다.  

수료식에 참석한 황증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번기로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열심히 교육에 임하여 과정을 끝마친 것을 축하하고, 응시자 모두가 필기시험에 합격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교육생들이 오는 2022년~ 2023년 울진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울진의 관광명소를 널리 알리고 여행하기 좋고 친절한 울진을 만드는 데 앞장서기를 바란다”며“농촌관광 전문인력으로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울진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