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인권영향평가 2년연속 최우수(1등급) 달성!
광명도시공사, 인권영향평가 2년연속 최우수(1등급) 달성!
2021년 인권영향평가 서면평가 및 현장심사 실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1.12.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광명도시공사(이하‘공사’)는 인권경영 전반에 관한 인권침해 관리와 잠재적으로 발생 가능한 리스크를 개선하기 위하여 지난 12월 10일(금)에 2021년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였다.

광명도시공사, 인권영향평가 2년연속 최우수(1등급) 달성!
광명도시공사, 인권영향평가 2년연속 최우수(1등급) 달성!

이번 인권영향평가는 작년과 다르게 서면심사 이외에 공사가 운영관리하는 사업장에 대한 현장심사를 추가하였으며, 특히 광명동굴을 포함한 동굴사업부 등 전 사업장으로 영역을 확대하여 평가를 진행하였다.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권장하는 인권영향평가 체크리스트를 준용하였으며, 공사 자체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반영한‘감염병 관리체계’의 평가지표를 2년 연속 반영하는 등 인권경영 전반의 취약 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인권영향평가 서면평가 결과, 공사는 대다수의 평가지표에서 고득점을 획득하여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임무와 역할을 인정받았고, 특히,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증, 인권경영 헌장 개정 및 선포식, 내외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갑질근절 설문조사와 인권문화캠페인 등 인권감수성 향상 및 인권문화 확산 노력 등을 매우 우수하게 평가받았다.

박충서 인권경영위원장은“공사 인권경영 전반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권영향평가를 통해 조직 내 인권경영과 인권문화를 더욱 정착 및 고도화시키고, 지역사회와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인권친화적인 공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