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가꾸는 우리 마을! 순천시 해룡면 주민총회 개최
내 손으로 가꾸는 우리 마을! 순천시 해룡면 주민총회 개최
해룡면 주민이 직접 기획한 53개 사업계획 확정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2.08.2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순천시 해룡면 주민자치회(회장 정채온)는 지난 24일 2023년 마을계획을 결정하는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해룡면 주민총회(2023정원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해룡면 주민총회(2023정원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주민총회는 지역 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투표로 내년도 사업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으로, 주민자치 활동의 꽃이다. 사업 기획부터 결정까지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주민자치회가 직접 주도한다.

해룡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3월부터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과 지역 자원조사,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사업 계획을 발굴하고, 토론과 사전심사를 거쳐 이번 주민총회에 안건으로 제출했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해룡면 본면과 신대지구, 상삼지구로 구역을 나눠 제출안건에 대해 사전 현장투표를 실시했으며, 20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총 1300여 명의 주민들이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24일 주민총회에는 해룡면 주민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2023년에 추진할 예산 10억 1천만 원에 3개 분야 53개 사업을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해룡면 주민 1400여 명이 직접 참여하여 결정한 사업들은 2023년 예산에 편성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허국진 해룡면장은 “주민총회의 주인공인 해룡 면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라며 “주민들이 직접 계획하고 결정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룡면 주민총회(개회사-정채온 회장)
해룡면 주민총회(개회사-정채온 회장)

정채온 주민자치회장은 “지역 주민과 함께 해룡의 미래를 함께 일궈내는 뜻깊은 자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어 기쁘다.”라며 “해룡면의 미래를 위해, 그리고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우리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경전선 전철화사업 순천 도심 통과를 반대하며 도심 우회노선을 요구하는 결의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