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특허은행, 관내 중소·벤처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특허거래"지원
성남특허은행, 관내 중소·벤처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특허거래"지원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2.09.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성남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성남특허은행은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촉진 및 IP시장 활성화를 통한 기업의 경재력 확보를 지원하고자 ‘특허거래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킨스타워 전경 사진 진흥원 로고
킨스타워 전경 사진 진흥원 로고

‘특허거래 지원’ 사업은 기업이 필요한 현재 상황에 따라 △특허거래 기술료 지원 △특허거래 수수료 지원(중개기관을 통한 거래 일 경우) △특허거래 컨설팅 비용 지원을 기업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5개사 내외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 당 최대 200만원까지 비용을 지원한다.

모든 신청 기업은 성남특허은행의 변리사와 1:1 예비컨설팅을 통해 기업이 현재 필요한 지식재산권 관련 상황을 1차 진단 받을 수 있다.

‘특허거래 지원’ 사업은 11월까지 접수를 받지만 신청 현황에 따라 선정여부가 바로 결정되므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 절차는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성남특허은행은 기술별 전문 변리사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상주하고 있어 성남시민과 성남 기업들은 언제든 전화 또는 이메일, 화상, 방문상담 등으로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